전북대학교 고고문화인류학과 학생

1. 소개

안녕하세요 우선 강의를 시작하기에 앞서 저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저는 전북대학교 고고문화인류학과 김재학이구요 여러분과 같이 운동하는 것 좋아하고 노는 것 좋아하는 평범한 20대입니다.

 

2. 시작동기

19살에는 수능이라는 중요한 순간이 있고 20대에는 자신이 평생 업으로 삼아야 하는 직업을 선택하는 취업의 순간이 있습니다. 앞으로 40년 동안 어떤 일을 해야 할지 선택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에 저는 창업이란 것을 선택했습니다.

 

3. 시작

(하고 있는 일에 대한 설명) 지금 세상에는 수많은 자연재해와 전쟁, 기아에 고통 받고 있는 사람이 많습니다. 지진과 호우, 태풍에 수많은 이재민이 생기고 각국의 이익으로 인한 전쟁과 내전으로 수많은 피난민이 생기며 기아 때문에 수 십 만명이 죽어가고 있습니다. 말하고 있는 지금 이 순간에도 배고픔에 사람이 죽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보면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없을까? 그래 그럼 메뚜기로 구호식량을 만들자! 그래서 메뚜기로 구호식량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4. 마무리

 제가 만들려는 save one`s life라는 기업도 영리를 목적으로 하므로 기업을 운영하는 목적이 가치를 창출하는 것과 수익을 창출하는 것 둘 중에 어느 것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저는 아직 젊어서 인지 돈보다는 가치가 더 중요합니다. 돈을 만드는 일보다 좀 더 의미 있는 일에 제 열정과 에너지를 쏟고 싶은 것이 지금 제 심정입니다.

 어느 일이든 뜻을 굽히지 않고 계속 일을 하면, 더욱이 그 일이 가치 있는 일이라면 거기에서도 길과 방법이 생겨 충분히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일이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계속 이 일에 매진할 것입니다.

김재학